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한국거래소, 더라이트핸즈와 캄보디아 빈곤 농가 돕는 암소은행 사업 추진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3-09-22 16:02: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거래소가 취약 계층 농가에 암소 구매자금을 대여하는 지원 사업을 캄보디아에서도 진행한다.

한국거래소는 22일 더라이트핸즈와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KRX 암소은행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거래소, 더라이트핸즈와 캄보디아 빈곤 농가 돕는 암소은행 사업 추진
▲ 한국거래소가 캄보디아에서 KRX 암소은행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더라이트핸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KRX 암소은행 사업은 취약계층 농가에 암소 구매자금(약 80만 원)을 3년 동안 무상 대여하고 지원기간이 끝난 뒤 대여금을 상환받아 다른 빈곤 농가에 순환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한국거래소는 KRX 암소은행 사업을 통해 빈곤 가정의 소득 증진과 경제 자립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는 3900만 원을 지원하며 더라이트핸즈는 수혜대상 선발과 관리 등 사업 운영을 담당하기로 했다. 

한국거래소는 2018년부터 KRX 암소은행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까지 315가구에 모두 3억 원을 지원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캄보디아 지원은 베트남에서 성과가 검증된 KRX 암소은행 사업의 우수 모델을 다른 국가로 확산시키는 의미가 있다”며 “암소은행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빈곤지역에도 지속가능한 변화와 발전의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아성 흔들린다, 김창한 리니지처럼 단일 IP 리스크 맞나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