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앞두고 자사주 매입, 총 1450억 규모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3-08-28 14:09: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합병을 앞두고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모두 1448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

셀트리온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주가 안정 도모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천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앞두고 자사주 매입, 총 1450억 규모
▲ 셀트리온(사진)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28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을 각각 의결했다.

셀트리온이 이번에 매입할 자사주는 69만6865주이며 이는 직전 거래일인 25일 셀트리온 주식 종가 기준으로 1천억 원 규모다.

셀트리온헬스케어도 이날 이사회를 열고 448억5천만 원 어치인 69만 주의 자사주를 장내 취득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29일부터 11월28일까지 장내 매수 방식으로 진행한다.

셀트리온그룹은 “최근 합병을 결정하고 미래성장동력에 대한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불안 요소로 인한 회사의 시장가치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판단해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추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셀트리온은 올해에만 130만5387주(2024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고 셀트리온헬스케어도 같은 기간 121만5천 주(730억 원)를 사들였다.

두 회사는 이번 자사주 매입도 최대한 신속히 진행한다는 계획으로 필요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수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사업 성장에 대한 자신감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양사가 추가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게 됐다"며 "셀트리온그룹은 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 글로벌 판매 확대 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보존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공정위 아시아나항공 현장조사, '좌석 유지' 기업결합 조건 위반 혐의
고려아연 "액트와 자문 계약 체결했을 뿐, 영풍 주장은 일방적 왜곡"
GS건설 청계리버뷰자이 건설현장 사망사고 사과, 허윤홍 "전사적 특별 점검"
경제부총리 구윤철 "연말까지 관세 피해 기업에 13조6천억 경영자금 지원"
고려아연 탈중국 전략광물 공급망 허브 부상, 안티모니 이어 게르마늄 미국 수출 확대 
엔비디아 주가 하락은 '저가매수 기회', UBS "기술주 전반적으로 낙관적"
시진핑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서 영향력 과시, "평화냐 전쟁이냐" 발언도
비트코인 1억5493만 원대 상승, "비트코인과 금이 달러의 대체 통화" 주장도
넥스트레이드 거래량 줄었지만 부담은 여전, 한국거래소 수수료 인하 카드 꺼내나
박현주 미래에셋증권 책무구조도에 이름 올려, 글로벌 사업 책임 맡아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돼지탐욕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재고라니?
기자도 그리생각 하시나? 회사에 돈주면서 이리 쓰라니깐 쓴거겠지
주가안정과 주주가치를 생각했으면 소각 이야기가 나왔겠지
와 싸다 싶으니까 막 사는거잖아?
합병전 가능한한 내려봐라하고 공매들에게 명령 내렸는데
생각보다 내려가니까 기회다 싶은거지 어짜피 산만큼 합병시
다 서돼지 앞으로 지분율 올라가게되고 지지기반이 되니까
내말이 틀리남?
정진이가 주주 뒷통수 거나하게 치고 살이 뒤룩뒤룩 붙
   (2023-08-29 14:1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