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이 베이커리로,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론칭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8-22 09:16: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를 내놓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2일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를 론칭하고 고품질 베이커리 상품들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편의점이 베이커리로,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론칭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를 론칭하고 고품질 베이커리 상품들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베이크하우스405는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빵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BGF리테일 본사 주소인 테헤란로 405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최근 몇 년 동안 캐릭터를 활용한 빵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빵 본연의 맛에 집중한 품질 높은 상품들을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다양화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BGF리테일은 해외 기술 제휴 등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빵을 제공하면서도 2천 원 미만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23일 ‘소프트롤링’을 출시한다. CU상품본부가 일본 기술 제휴 업체에게 직접 기술 컨설팅을 받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냈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30일에는 ‘시그니처 페스츄리’를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은 기존 ‘혼당 페스츄리’에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더했다. 시그니처 페스츄리는 스위트, 초코, 황치즈, 말차 등 모두 4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9월에는 ‘초코칩스더블쿠키’, ‘솔티드카라멜쿠키’, ‘크럼블딸기잼쿠키’ 등 르뱅쿠키 3종류가 출시된다.

BGF리테일은 베이크하우스405 출시를 기념해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아침 7시~9시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베이크하우스405 상품을 BC카드나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해외 선진 기업과의 제휴는 물론 국내 우수 전문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점점 더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맛있는 빵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해외서 활로 찾는 롯데·현대백, 신세계 박주형 글로벌 확장 전략 안 보이네
트럼프 정부 'TSMC 지분 인수' 가능성에 대만 경계, "사전 승인 받아야"
한수원 '불공정계약' 논란 확산,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원전사업 전망 여전히 '맑음'
해외 MBA도 주목하는 한국 산업, 해외인재들의 커리어 기회로 주목 받아
중국 당국 석유화학 과잉 생산에 업계 구조조정 추진, 이르면 9월에 방안 마련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도약 기반 마련 중, 성장 카드는 더 있다"
차세대 HBM용 '하이브리드 본더' 해외기업 기술력 앞서, 국내 장비 업체 고사할 수도
비트코인 1억5923만 원대 횡보, 개인들 투자심리 위축에 가격 조정세
코스피 개인·외국인 매도세에 313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70선 내려
신작 리스크에 갇힌 국내 게임사, 발등에 불 떨어진 후 공개 '단기 마케팅' 문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