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를 내놓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2일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를 론칭하고 고품질 베이커리 상품들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를 론칭하고 고품질 베이커리 상품들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
베이크하우스405는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빵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BGF리테일 본사 주소인 테헤란로 405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최근 몇 년 동안 캐릭터를 활용한 빵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빵 본연의 맛에 집중한 품질 높은 상품들을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다양화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BGF리테일은 해외 기술 제휴 등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빵을 제공하면서도 2천 원 미만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23일 ‘소프트롤링’을 출시한다. CU상품본부가 일본 기술 제휴 업체에게 직접 기술 컨설팅을 받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냈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30일에는 ‘시그니처 페스츄리’를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은 기존 ‘혼당 페스츄리’에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더했다. 시그니처 페스츄리는 스위트, 초코, 황치즈, 말차 등 모두 4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9월에는 ‘초코칩스더블쿠키’, ‘솔티드카라멜쿠키’, ‘크럼블딸기잼쿠키’ 등 르뱅쿠키 3종류가 출시된다.
BGF리테일은 베이크하우스405 출시를 기념해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아침 7시~9시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베이크하우스405 상품을 BC카드나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해외 선진 기업과의 제휴는 물론 국내 우수 전문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점점 더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맛있는 빵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