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계열 지누스, 미국 아마존 할인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 올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8-10 09:00: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그룹의 가구·매트리스 계열사 지누스가 미국 온라인몰 아마존의 대규모 할인 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냈다.

지누스는 7월11~12일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매출 560억 원(4400만 달러)를 낸 것으로 집계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계열 지누스, 미국 아마존 할인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 올려
▲ 현대백화점그룹의 가구 및 매트리스 계열사 지누스가 미국 온라인몰 아마존의 대규 할인 행사 '프라임데이'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지누스>

2022년 행사 때보다 매출이 56.3% 늘어난 것으로 단일 행사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유료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7월에 열린다.

올해 지누스가 프라임데이에서 올린 매출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 참여한 전체 매트리스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으로 알려졌다.

지누스는 “행사 이틀 만에 30만여 개에 달하는 매트리스 및 가구가 판매됐다”며 “기존 미국 유통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던 재고 물량 상당수가 소진돼 신규 제품 주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누스는 하반기에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지누스의 주력 시장인 미국 매트리스 업황이 회복되고 있을뿐 아니라 원자재 가격과 해상 운임 등도 점차 정상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누스에 따르면 최근 매트리스 주요 소재인 폼(Foam) 품목별 원자재값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0% 하락했고 해상 운임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지누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매트리스 및 가구 신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다양한 판촉 이벤트도 강화해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우리금융 3분기 염가매수차익 크게 봐, 배당매력 더 높아져"
[현장] 정의선·이재용·젠슨황 '치맥 회동', 이 "내가 다 살게" 정 "2차 살게" ..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김동관 "잠수함 사업에 역량 총결집"
하나증권 "삼성전기 데이터센터 훈풍 맞아, 4분기도 견조한 실적 흐름 지속"
DS투자 "SK하이닉스 4분기 D램 영업이익률 67% 전망, 내년에도 계약 가격 상승 ..
이재명 트럼프 이어 다카이치와 회담, 시진핑 만나 외교 '마지막 퍼즐' 채우나
DS투자 "삼성전기 주요 제폼 AI 관련 수혜 본격화, 가동률 90% 후반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서 '방 뺀다', 위약금·외형 축소·재입찰 패널티 '3중고'
한화투자 "우리금융지주 염가매수차익으로 배당매력 커져, 비과세로 실리적"
키움증권 "삼성전기 3분기 MLCC 가동률 98%로 확대, 4분기도 수요 견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