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벌인다.
빗썸은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화폐에 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1일부터 일부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
빗썸은 이번 이벤트가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빗썸 거래소 이용자 유입을 증가시켜 거래 유동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빗썸에 따르면 거래 유동성을 높이면 투자자들의 매수, 매도 가격에 관한 선택의 폭도 넓어지는 효과가 발생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빗썸은 이번 이벤트를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화폐는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한다.
이날 처음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빗썸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의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규 유입 증대를 통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이번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