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에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일반이용자를 위한 ‘맞춤 기사선택’과 기업고객을 위한 ‘비즈니스용 행사·의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앱에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
맞춤 기사선택은 승객 이동목적이나 기존 이용이력에 따라 택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19일부터 제공되기 시작했다. 이용 인원, 이동 목적에 따라 △공항 전문 택시 △영어 가능 택시를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경험이 좋았던 택시를 다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1년 내 이용 이력이 있거나 카카오T앱에서 QR코드형 기사명함을 직접 저장한 경우에 한해 해당 택시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사명함에 차량번호와 차종 등의 정보를 담아 기사들이 영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맞춤 기사선택 서비스 이용료는 1천 원이며 오픈 초기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업고객을 위한 비스니스용 행사·의전 예약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원하는 장소, 시간, 차종 등 기업고객의 요구에 맞춰 △기업행사 VIP 의전 △외국인 고객 입출국 △콘퍼런스용 대량 예약 등을 제공하는 이동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T 블랙과 벤티로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T 비즈니스 회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획일적 택시서비스에서 고도화된 예약 기능으로 서비스를 다변화해 이용자 이동 편의성 증대와 기사들의 안정적 수요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