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가 해외에서 롯데리아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TFBO2023에 마련된 롯데리아 홍보 부스. <롯데GRS> |
[비즈니스포스트] 롯데GRS가 해외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롯데리아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롯데GRS는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사다.
롯데GRS는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세안 지역의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인 TFBO2023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GRS는 아세안 시장으로 진출 확대를 위해 관람객과 바이어들을 상대로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롯데리아의 글로벌 진출 현황과 홍보 영상, 메뉴를 영상으로 소개했다.
국내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을 모형으로 제작한 실사 메뉴들을 전시해 베트남과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 롯데리아가 진출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대표 버거 메뉴를 소개했다.
롯데GRS에 따르면 박람회 기간에 롯데리아 부스를 방문한 고객은 약 3천 명이다.
롯데GRS는 “5월 미국 시카고 박람회 이후 적극적인 해외 박람회 참여를 통해 현지 또는 다른 국가의 바이어와 기업 파트너사를 찾으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와 미팅하는 등 롯데GRS의 해외 사업 진출 방향을 소개한 중요한 박람회의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