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그룹 호텔군HQ 총괄대표 이완신 7개월 만에 사임, "건강상 문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7-12 16:53: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완신 롯데그룹 호텔군HQ(헤드쿼터) 총괄대표 겸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이 사임했다.

1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이 사장은 이날 오전 롯데그룹 측에 건강상 문제로 더 이상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하며 사의를 전했다.
 
롯데그룹 호텔군HQ 총괄대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9211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완신</a> 7개월 만에 사임, "건강상 문제"
이완신 롯데그룹 호텔군HQ(헤드쿼터) 총괄대표 겸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건강상 이유로 더 이상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겠다며 롯데그룹에 사임 의사를 전했다. 롯데그룹은 이 사장의 사의를 받아들였다.

롯데그룹은 이 사장의 사의를 받아들였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지난주 초 건강상 문제로 병원에 장기 입원했는데 앞으로 치료가 장기화할 것으로 보여 본인 판단으로 사임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이 롯데그룹 호텔군HQ 총괄대표에 오른 것은 지난해 말이다. 

롯데그룹의 숙원인 호텔롯데 상장 등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하지만 수장이 된 지 약 7개월 만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롯데그룹은 이 사장의 후임을 아직 정하지 않았다.

이 사장은 롯데그룹의 대표적 콘텐츠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1987년 롯데쇼핑에 입사해 롯데백화점에서만 30년가량 일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과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맡으며 ‘러버덕’ ‘슈퍼문’ ‘벨리곰’과 같은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올해 유럽에서 '리쥬란' 판매 시작해 호실적 예상"
비트코인 1억3294만 원대 하락, 투자자 차익실현 나서며 상승세 소폭 둔화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반도체 호황에 역대 최대
금융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은행 컨소시엄'에 우선 허용하는 방안 추진
우리은행 희망퇴직 접수, 특별퇴직금으로 기본급 최대 31개월치 지급
삼성전자, 임직원 성과보상 위해 자사주 2조5천억 규모 매수하기로
이마트의 신세계푸드 공개매수 목표 달성 실패, 계획 물량의 29%만 청약 응모
[6일 오!정말] 이재명 "부정선거 중국이 뭐 어쩌고 이런 정신나간 소리해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