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회사는 앞으로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선보인 뒤 뷰티예능 ‘예뻐지는내내’를 비롯해 골프와 먹방, 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딜커머스 콘텐츠 론칭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하고 새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롯데홈쇼핑과 더에스엠씨그룹은 8월 유튜브에 딜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가격 협상을 통해 롯데홈쇼핑 전략 상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이기로 했다. 시즌제 운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등 전략 상품 소개로 MZ세대 고객을 확보한다는 것이 롯데홈쇼핑의 계획이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브랜드 미디어 150여 개를 운영하며 해마다 콘텐츠 3만 개 이상을 제작하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기업이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e커머스본부장은 “미디어커머스 강화 전략의 하나로 딜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종합 콘텐츠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두 회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합리적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