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세단 SM6의 디젤모델을 출시했다.
르노삼성차는 1일 SM6에 경제성을 더한 디젤모델 ‘SM6 dCi’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르노삼성차는 SM6 dCi가 합리적 가격, 하이브리드 세단보다 적은 연간 유류비, 배기량에 따른 세금절감 효과 등 경제성이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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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차 SM6. |
SM6 dCi에 장착된 1.5 dCi엔진은 르노, 메르세데스-벤츠, 닛산 등 글로벌 브랜드의 26개 차종에 장착돼 1300만 대 이상 판매된 엔진이다.
최고출력 11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에 유럽의 강화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을 충족한다.
르노삼성차는 SM6 dCi의 복합공인연비는 리터당 17.0㎞로 모든 국산 중형세단 가운데 경제성이 가장 높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차는 SM6 dCi가 연간 1만7천km 주행할 경우 주유비가 120만 원 드는데 경쟁사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16만 원 적게 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고급차량에만 적용되던 랙 구동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R-EPS),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 전방 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이 전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적용된다.
가격은 △PE 2575만 원 △SE 2795만 원 △LE 2950만 원이다.
SM6는 이번 디젤모델 추가로 가솔린 2.0 GDe, 가솔린 터보 1.6 TCe, 디젤 1.5 dCi, LPG 2.0 LPe 등 모두 4가지 라인업을 갖췄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새로 가세한 SM6 dCi가 SM6의 인기를 한층 더 확대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