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글로벌 뷰티기업 코티와 손잡고 디지털 혁신 강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6-01 11:11: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라면세점, 글로벌 뷰티기업 코티와 손잡고 디지털 혁신 강화
▲ (왼쪽부터) 트레이시 첸 코티 부사장, 귈렘 수쉬 코티 수석 부사장,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김보연 호텔신라 이커머스 팀장이 5월31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신라면세점과 글로벌 뷰티 기업 코티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비즈니스포스트] 신라면세점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뷰티기업과 손잡았다.

신라면세점은 1일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기업 코티와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5월31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 있는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렸다.

두 회사는 앞으로 디지털 혁신, 신라면세점 독점 판매 상품 확대, 데이터 분석, 전략적 협업 대상 지역의 확장 등 모두 4가지 분야에서 새 고객 확보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신라면세점과 코티는 2022년 이후 디지털 마케팅 및 혁신과 관련한 여러 프로젝트에서 협업해왔다.

신라면세점은 협업을 통해 면세업계 최초의 메타버스 이벤트를 여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앞으로는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을 통한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 새로운 시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온라인에서 고객 행동 및 구매 패턴을 더욱 상세히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 및 분석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두 회사가 보유한 제휴 결제 플랫폼을 통해 핵심 시장에서 고객군별 구매 동향 및 선호도와 관련한 정보의 수집 및 분석을 거쳐 얻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 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 협업은 한국 시장뿐 아니라 신라면세점이 공항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홍콩과 싱가포르 시장에도 확대 적용된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에도 협업한다.

빅데이터와 메타버스 등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높아진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협업 콘텐츠들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이고 뛰어난 면세 구매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