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트레이시 첸 코티 부사장, 귈렘 수쉬 코티 수석 부사장,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김보연 호텔신라 이커머스 팀장이 5월31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신라면세점과 글로벌 뷰티 기업 코티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
[비즈니스포스트] 신라면세점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뷰티기업과 손잡았다.
신라면세점은 1일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기업 코티와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5월31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 있는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렸다.
두 회사는 앞으로 디지털 혁신, 신라면세점 독점 판매 상품 확대, 데이터 분석, 전략적 협업 대상 지역의 확장 등 모두 4가지 분야에서 새 고객 확보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신라면세점과 코티는 2022년 이후 디지털 마케팅 및 혁신과 관련한 여러 프로젝트에서 협업해왔다.
신라면세점은 협업을 통해 면세업계 최초의 메타버스 이벤트를 여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앞으로는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을 통한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 새로운 시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온라인에서 고객 행동 및 구매 패턴을 더욱 상세히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 및 분석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두 회사가 보유한 제휴 결제 플랫폼을 통해 핵심 시장에서 고객군별 구매 동향 및 선호도와 관련한 정보의 수집 및 분석을 거쳐 얻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 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 협업은 한국 시장뿐 아니라 신라면세점이 공항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홍콩과 싱가포르 시장에도 확대 적용된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에도 협업한다.
빅데이터와 메타버스 등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높아진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협업 콘텐츠들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이고 뛰어난 면세 구매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