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가 누적 판매량 7천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16년 9월에 출시된 자몽허니블랙티가 누적 판매량 7천만 잔을 돌파하며 스타벅스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고 17일 밝혔다.
▲ 2016년 9월에 출시된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가 누적 판매량 7천만 잔을 돌파했다. < SCK컴퍼니 > |
자몽허니블랙티는 자몽과 꿀이 어우러진 허니자몽소스와 블랙티가 만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산뜻한 맛이 특징인 음료다.
처음 출시됐을 때 수요 예측을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해 1달 만에 전국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당시 SCK컴퍼니는 재료를 수급하느라 품절된지 1달 만에 판매를 재개했다.
한정 음료로 출시됐던 자몽허니블랙티는 큰 인기를 모으며 상시 판매로 바뀌었다.
SCK컴퍼니가 한정 음료로 선보인 음료를 상시 판매로 다시 출시한 사례는 자몽허니블랙티 외에도 다양하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 ‘얼그레이 바닐라 티라떼’, ‘바닐라크림 콜드브루’, ‘스타벅스 돌체라떼’ 등 모두 8종류다.
얼그레이 바닐라 티라떼는 지난해 겨울 ‘스노우 바닐라 티라떼’라는 이름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 올해 1월부터는 상시 판매로 바뀌었다.
얼그레이 바닐라 티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맛에 연유와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출시된지 2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바닐라크림 콜드브루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해 2017년 4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가 상시 판매로 바뀌었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는 해외 스타벅스에서 인기를 모았던 음료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있었다. 올해 봄 한정 음료로 출시된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는 상시 판매 메뉴가 됐다.
SCK컴퍼니는 고객의 소리, 마이 스타벅스 리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 파트너들로 구성된 ‘스타벅스 음료 패널단’을 운영해 인기 음료에 대한 고객 반응과 개선 요청 사항 등을 반영한다.
박현숙 SCK컴퍼니 상품개발담당은 “스타벅스 트렌드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즐거운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