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신동아건설 4년 만에 일사일촌 봉사활동 재개, 강원 덕전마을 일손돕기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3-05-15 10:54: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동아건설이 강원 덕상2길 덕진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동아건설은 지난 12일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원 영월군 덕상2리 덕전마을(이장 김달성)을 찾아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일사일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신동아건설 4년 만에 일사일촌 봉사활동 재개, 강원 덕전마을 일손돕기
▲ 신동아건설이 지난 12일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원 영월군 덕상2리 덕전마을(이장 김달성)을 찾아 펜데믹 이후 4년 만에 일사일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일사일촌 운동은 농촌과 도시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하나의 기업과 하나의 농촌 마을이 결연을 맺고 교류하는 활동이다.

신동아건설 임직원 40여 명은 5팀으로 나뉘어 잡초제거, 표고목 정리, 고추지주대 설치, 메주 담그기 등을 진행했다. 신입사원 30여 명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신동아건설은 일손돕기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도마 등 마을주민들을 위한 생필품도 전달했다. 

올해는 덕전마을과 신동아건설이 자매결연을 맺은 17주년이 된다. 신동아건설은 단순 일손돕기를 넘어 마을 공동체 활동과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일사일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진현기 신동아건설 사장은 “팬데믹을 극복하고 마을을 찾아 일손을 덜어줄 수 있어 행복하다”며 “덕전마을과 신도앙건설의 교류가 도농상생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에스티팜 실적 1분기가 바닥, 4분기로 갈수록 개선될 전망"
한화투자 "애경산업 실적 돌파구 필요, 중국 의존도가 오히려 '독' 됐다"
한화투자 "하이브 공연에서 규모의 경제 효과 가능, 엔터업종 톱픽"
하나증권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고성장에 다수의 신작 더해지는 중"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우선협상대상로 선정, 하나은행도 첫 도전에 성공
하나증권 "하이브 향후 1년 내 신인 남자그룹 4팀 데뷔, 방시혁 적극 참여"
하나증권 "F&F 중국 성장 모멘텀에 집중할 때, 하반기 실적 좋을 듯"
현대엔지니어링, '국내 주택사업 중단' 보도 놓고 "검토한 바 없어"
DS투자 "크래프톤 게임 30종 개발 또는 퍼블리싱 준비, 추가적 인수합병 기대"
LIG넥스원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정지궤도 위성 개발 계약, 3200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