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빅스마일, 거래액 46% 늘고 접속 지연도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3-05-09 16:44: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가 인기를 얻고 있다.

G마켓은 19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의 첫날인 8일 하루 거래액이 지난해 5월 같은 행사 첫날과 비교해 46% 늘었다고 9일 밝혔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빅스마일, 거래액 46% 늘고 접속 지연도
▲ '빅스마일데이' 첫날인 8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행사 첫날보다 46% 늘었다. <지마켓>

행사 오픈 직후 방문자수는 지난해보다 66% 증가해 트래픽이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다. 첫날 누적 판매량은 228만 개를 넘었다. 1초에 26개씩 팔린 것이다.

G마켓은 디지털기기와 각종 생활가전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8일 누적 매출 1위는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오픈 1시간 만에 매출 56억5천만 원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트폰, 모니터, 제습기, 에어컨 등이 수억 원대 매출을 올렸다. 생필품과 가공식품도 수요가 많았다. 

또 코로나19 엔데믹의 영향으로 행사 첫날 기준 브랜드패션 거래액은 작년보다 4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빅스마일데이 오픈 직후 홈페이지 입장에 대기열까지 걸리는 일명 '비대면 오픈런'이 생길 정도로 고객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쿠폰 할인과 카드사 할인, 브랜드사 중복할인 등 3중 할인을 포함해 상품, 가격 경쟁력으로 내실을 키운 만큼 19일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매일 역대급 혜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