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왼쪽)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비즈니스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 |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아모레퍼시픽과 광고 및 커머스 사업에서 시너지 창출에 나섰다.
카카오는 아모레퍼시픽과 8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비즈니스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광고분야에서 두 회사는 온라인플랫폼과 브랜드 사이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한다. 카카오는 아모레퍼시픽이 카카오톡, 다음(Daum) 등 카카오의 온라인 서비스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 내 신규 비즈니스 참여, 콜라보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국민 일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카카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뷰티로의 확장을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과 협력을 바탕으로 양상의 동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온라인플랫폼과 브랜드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