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싱글몰트'가 대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기원' 두 번째 제품 한정 판매

이호영 기자 eesoar@businesspost.co.kr 2023-04-24 09:2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백화점 싱글몰트 위스키가 인기다.

MZ 세대가 개성과 희소 가치를 중시하면서 싱글몰트 위스키 수요가 늘고 있는데 신세계백화점이 관련 행사를 늘리고 나섰다. 
 
'싱글몰트'가 대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기원' 두 번째 제품 한정 판매
▲ 신세계백화점이 29일부터 '기원'의 두 번째 싱글몰트 제품 '기원 배치 2 디스틸러리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중층 '버건디&' 매장에서 29일부터 한국 첫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의 두 번째 정규 제품 '기원 배치 2 디스틸러리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판매 수량은 130병이다. 가격은 29만9천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한 증류소에서 나온 맥아 원료만으로 제조한 위스키로 블렌디드 위스키보다 풍미가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3월 위스키 장르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65% 신장했다. 특히 위스키 고객 절반 이상이 20~30대다. 특히 발베니, 맥켈란 등은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싱글몰트 위스키 수요가 폭발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에 선보이는 '기원 배치 2 디스틸러리 에디션'은 당화·발효·증류·숙성 등 생산 전 과정을 국내 사계절 속에 제조해 맛이 색다르고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출시 기념 사인회도 연다.

29일 오전 10시30분부터 강남점 버건디& 매장에서는 도정한 쓰리소사이어티스 대표, 마스터 디스틸러 & 블렌더 앤드슈 샌드가 참석해 위스키를 소개한다. 내달(5월) 5일엔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 10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도 50만 원대에 판매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최근 20~30대 고객 중심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열풍이 불면서 '기원 배치 2 디스틸러리 에디션'을 국내  처음 소개하게 됐다"며 "위스키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12·3 계엄 전 정상적 국무회의가 운영되지는 않았다"
'계엄 핵심' 김용현 극단적 선택 시도하다 저지 당해, 법무부 "건강 양호"
[11일 오!정말] 이재명 "탄핵으로 정치 불확실성 해소, 경제회복 전제조건"
이선정 CJ올리브영 해외시장 확대에 온·오프 연계전략 집중, 정세 외풍이 야속
인텔 CEO 사임 뒤 사업전망 '예측 불허', 제조업 중단하고 팹리스 전환 가능성
ETF사업 신발끈 고쳐매는 삼성자산운용, 김우석-박명제 체제로 다시 '굳건한 1위' 노린다
중국서 '수주 싹쓸이' HD현대중공업 선박엔진 사업 '훨훨', 이상균 친환경엔진으로 '..
코스피 저가 매수세에 이틀 연속 상승 2440선 위로, 코스닥도 2% 넘게 올라
유유제약 유원상 2년 만에 배당 재개하나, 허리띠 조른 성과로 수혜 가시화
시장조사업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eSSD 매출 4.6조로 1위, SK하이닉스 2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