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미국증시 경기침체 충격 피하나, 모건스탠리 "소프트랜딩 달성 가능성"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3-04-21 16:35: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미국 증시가 경기침체 발생에 따른 큰 폭의 주가 하락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연방준비제도(Fed)가 경기침체 없이 인플레이션 완화를 이끄는 ‘소프트랜딩’ 달성을 목표로 두고 금리 인상을 중단할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증시 경기침체 충격 피하나, 모건스탠리 "소프트랜딩 달성 가능성"
▲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를 피해 소프트랜딩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증권사 모건스탠리의 전망이 나온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건물.

블룸버그는 21일 “극심한 인플레이션과 높은 기준금리, 은행발 금융위기가 모두 미국 경기침체를 이끌 만한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었다”며 “그러나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보도했다.

증권사 모건스탠리 연구원은 블룸버그를 통해 미국 경제가 소프트랜딩에 성공하면서 경기침체 위기를 순조롭게 극복할 수 있다는 예측을 내놓았다.

연준이 미국 경제지표를 면밀하게 살펴보며 금리 인상을 중단할 근거를 찾고 있기 때문에 5월 정례회의 이후에는 추가 인상을 검토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이다.

모건스탠리 연구원은 미국 경제성장 둔화를 피하는 일은 어려울 것이라고 바라봤다.

연준이 인플레이션 완화를 위해 의도적으로 경제성장률을 낮추는 통화정책을 앞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모건스탠리는 아직 경기침체가 발생할 만한 수준으로 성장률이 악화하고 있다는 근거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바라봤다.

미국 증시는 연초부터 대체로 상승세를 보여 왔지만 최근 미국 경기침체 가능성을 예상하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힘을 얻으며 다소 주춤한 흐름을 나타냈다.

경기침체와 관련한 리스크가 해소되면 증시에 다시 반등 계기가 돌아올 수 있다.

블룸버그는 “모건스탠리는 소프트랜딩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경기침체를 피할 만한 여러 신호가 감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 12조1천억 잠정집계, 증권가 예상치 웃돌아
JW중외제약 이종호 '바보' 말 들으며 수액 전용공장 짓고, 아들 이경하 AI 접목 신..
JW홀딩스 배당 확대로 승계 시동 거나, 이경하 아들 이기환 경영수업 받고 지분 사들이고
JW중외제약 최고개발책임자로 유리천장 깬 함은경, 신약 개발과 CEO 가는 길은 하나
[씨저널] 박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톱티어로, "미국 시러큐스와 한국 송도 듀얼..
풀무원 상반기 영업이익률 겨우 1%대, 이우봉 K푸드 타고 해외사업 흑자 내기 '올인'
이재명 '문화강국 5대 전략' 확정, "순수 문화·예술 지원책 마련해야"
삼성전자 내년부터 국내서도 태블릿PC에 '보증기간 2년' 적용, 해외와 동일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금호타이어 노조 쟁의행위 찬성 93%로 가결, 14일 파업할지 결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