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CJ대한통운 이천2풀필먼트센터에 5G특화망,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4-20 10:16: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이 물류센터에 5G특화망을 구축했다.

CJ대한통운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손잡고 올해 5월 개소하는 이천2풀필먼트센터에 물류센터 최초의 5G특화망 ‘이음5G’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이천2풀필먼트센터에 5G특화망,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
▲ CJ대한통운이 이천2풀필업트센터에 5G특화망 이음5G를 구축했다.

5G특화망은 이동통신사가 아닌 기업, 기관이 건물이나 공장 등에서 사용할 5G 주파수를 할당 받고 기지국을 구축해 활용하는 통신체계다. 

CJ대한통운은 “기존 믈류센터의 와이파이(무선인터넷)은 주파수 채널 간섭 현상 및 속도 지연으로 물류센터의 생산성을 저하하는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혀왔다”고 설명했다.

이천2풀필먼트센터에는 5G 주파수 4.72~4.82GHz의 블록 10개가 적용됐다. 

우선 이음5G는 작업자들이 사용하는 무선 단말기에 활용된다. 향후 로봇, 설비, CCTV 등으로 이음5G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류상천 CJ대한통운 IT솔루션 담당은 "운송로봇, 인공지능(AI) 등 기술이 도입된 풀필먼트센터에서는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 필수이다"며 "이음5G 개통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물류센터 첨단 기술 협력을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TSMC 2나노 파운드리 물량 애플이 선점, 올해 매출 기여도 '사상 최대' 전망
1~3월 중국 뺀 세계 전기차 판매 19.7% 증가, 현대차그룹 3위로 한 계단 상승
키움증권 "SK바이오팜 관세 우려로 기대치 하회, 엑스코프리 성장 순항 중"
[단독] 삼성전자 올 가을 '갤럭시S25 FE'에 엑시노스 작년 버전 탑재, 엑시노스2..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와 AI 반도체 더 비싸져, TSMC 파운드리 단가 인상 때문
그린피스 등 환경단체 영국서 '파리협정 장례식', "정치인들이 1.5도 약속 어겨"
메리츠증권 "팬오션, 미국 관세 부과에도 장기계약 확대로 성장 지속 전망"
MS 오픈AI와 파트너십 협상에 난항, 신기술 접근 위해 지분 일부 포기 제안도 
BNK투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목표주가 하향, 흑자전환에 시간 더 필요"
대선 후보 총 7명 등록 마쳐, 이재명 1번·김문수 2번·이준석 4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