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NH투자 "한미반도체 후공정 중요해져, 인공지능 수요 늘어 직접적 수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3-04-18 08:53: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미반도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한미반도체는 인공지능(AI) 수요 증가에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됐다.
 
NH투자 "한미반도체 후공정 중요해져, 인공지능 수요 늘어 직접적 수혜"
▲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한미반도체가 인공지능 수요 증가에 직접적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했다.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한미반도체 목표주가를 기존 1만8천 원에서 2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7일 한미반도체 주가는 2만100원에 장을 마쳤다.

도 연구원은 “인공지능 수요로 HBM(고대역폭메모리) 증설 장비 투자가 늘고 있다”며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다이를 붙여주는 TC-본더 장비를 제조하고 있는 만큼 직접적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미반도체는 1980년 설립된 반도체 후공정 전문 장비 업체다. 반도체 패키지 절단, 세척, 건조, 검사, 선별, 적재까지 처리해주는 VP(비전플레이스먼트)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최근 반도체업계의 인공지능 수요 증가로 서버 등에 HBM3 탑재가 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본딩(접합) 등 한미반도체가 담당하는 후공정이 중요해지고 있다.

HBM3은 TSV(실리콘 관통전극) 공정을 통해 12개의 D램 다이를 수직으로 연결하는데 한미반도체의 장비는 다이를 수직으로 붙이는 공정에 투입된다.

HBM3은 D램을 여러 층으로 쌓아올린 형태로 구현돼 인공지능처럼 수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분야에서 활용되는 메모리반도체다.

최근 HBM1용 본딩 장비를 대량 주문한 고객사가 HBM3으로 업그레이드 장비 구매를 고려하는 것으로 파악되어 한미반도체의 관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도 연구원은 “로직 다이와 메모리 다이를 수직으로 적층하는 하이브리드 본딩 공정이 양산에 적용되고 있는 점도 향후 한미반도체에 잠재적 성장 요인”이라며 “한미반도체는 하이브리드 본딩 공정에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471만 원대 하락, 타이거리서치 "3분기 19만 달러까지 오를 것"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토스뱅크 흑자 굳히고 사회공헌도 확대, 이은미 '성장과 포용' 투트랙 경영 순항
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비엠 차세대 LMR 양극재 선점 경쟁 '킥오프', LG엔솔 공급 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은평·서대문·마포 중심 3주만에 반등, 공급 우위 흐름 지속
정부 '세수부족'에도 728조 슈퍼예산 편성, "씨앗 빌려서라도 농사 지어야"
거들떠보지 않던 '후방 OEM'에서 '핵심 파트너사'로, 펌텍코리아 K뷰티 패키징 선도
SK텔레콤 국내 최대 AI 데이터센터 첫 삽, 유영상 해킹 악재에도 AI 미래투자 강화
대우건설 동남아 투자역량 강화 공들여, 정원주 베트남 신도시사업 확대 힘 더해
호텔롯데 수장 3인방 동시교체 카드 먹혀, 호텔·면세·월드 호조에 IPO 불씨 살린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