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카드로도 애플 앱스토어 안에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페이는 앞서 3월2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안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4월 한 달 동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앞서 3월2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안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4월 한 달 동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기존에는 앱스토어 결제를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머니'로만 할 수 있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머니카드’와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페이는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근 3개월 동안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혹은 휴면 사용자를 프로모션 대상으로 한다.
카카오페이는 대상 조건에 충족되는 사용자가 결제한 뒤 최대 5천 원의 캐시백을 제공하기로 했다. 선착순 10만 명까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카드결제를 통해 사용자들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더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및 애플 앱스토어의 편리한 결제를 위해 사용처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