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경영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이 늘어나 2분기에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다.
삼성전기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152억 원을 냈다고 22일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보다 64.6%, 지난해 2분기보다 83.8%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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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 |
이호익 삼성전기 재경팀장은 “경영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 등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줄었다”며 “이런 영향을 제외하면 양호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지난해부터 카메라모듈사업 등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사업부문 매각, 인력감축 등 경영효율화를 위한 사업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2분기에 퇴직금 비용 등 구조조정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크게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업이익이 줄었지만 매출은 소폭 상승했다.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164억 원을 올렸다. 1분기보다 0.8%, 지난해 2분기보다 0.9% 늘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인 갤럭시S7시리즈의 판매호조에 따른 부품공급 증가와 중화권 스마트폰제조업체향 고화소 카메라모듈의 판매확대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카메라모듈, 통신모듈 등 모듈사업을 담당하는 DM사업부문은 2분기에 매출 7318억 원을 올렸다. 1분기보다 6.7% 늘었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등을 생산하는 LCR사업부문은 매출 5053억, 반도체패키지기판사업 등을 담당하는 ACI사업부문은 매출 3443억 원을 냈다. 1분기보다 각각 3.8%, 0.5% 줄었다.
삼성전기 주가는 22일 전날보다 5.74% 오른 5만5300원에 장을 마쳤다.
삼성전기는 21일 2632억을 투자해 팬아웃(WLP) 방식의 차세대 반도체기판을 개발한다고 밝혔는데 이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