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04-10 11:37:4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가 1주년을 맞이해 여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지난해 4월 프리미엄 뷰티 버티컬서비스로 선보인 온앤더뷰티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19일까지 ‘온앤더뷰티 첫 생일파티’ 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가 1주년을 맞이해 여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현재 온앤더뷰티에서 100개가 넘는 명품 뷰티 브랜드 공식관을 비롯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브랜드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에서는 1년 간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 가운데 고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10일에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세트'를 구매하면 '엔비 립스틱 정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12일에는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세트'를 구매했을 때 '세럼(20ml)+랑콤 파우치'를 증정한다. 13일에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크림(125ml)' 구매 시 '카렌듈라 토너(150ml)'를 준다.
온앤더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 과 최대 10%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에스티로더, 랑콤, 키엘 등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멤버십 포인트 엘포인트를 3천 점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1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론칭 1년 만에 뷰티 전용 멤버십 회원 수는 8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을 기반으로 1년 동안 뷰티 매출이 30% 성장했다. 회원 고객은 일반 고객보다 객단가와 재방문 횟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명품, 패션 등 뷰티 이외의 상품을 구매하는 비중도 높았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만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과 회원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지난 1년 동안 단독 구성 상품 및 선출시 신상품 등 온앤더뷰티 단독 상품을 4배 이상 늘려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1주년 축하 의미를 담아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론칭 1년 만에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성장 등에서 성과를 내며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 1주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뷰티 팬들을 확보하고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위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