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이마트24가 밀키트 판매 이후 처음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4월30일까지 ‘이달의 밀키트’ 상품 4종류를 선정해 1+1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 이마트24가 4월30일까지 ‘이달의 밀키트’ 상품 4종류를 선정해 1+1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
행사 진행 상품은 ‘피코크 원주식 장칼국수(7900원)’,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1만7800원)’,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1만9800원),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2만900원)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30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예약픽업’을 통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밀키트를 수령할 때마다 이마트24 금액권 3천 원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밀키트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3개 이상 적립(상품 1개당 스탬프 1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캠핑조리기구 세트를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카탈로그’와 ‘밀키트 예약픽업’ 서비스를 통해 밀키트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 상품을 판매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식, 양식, 아시안 음, 분식 등 각종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트가 인쇄된 카탈로그를 제작했다. 고객들은 카탈로그를 보고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예약주문할 수 있다.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주문한 고객은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두 자릿 수 증가율을 보였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카탈로그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 또한 높였다고 설명했다.
올해 3월 이마트24의 밀키트 상품 매출은 2022년 3월과 비교해 401% 증가했고 4월1일~6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19% 증가했다.
이마트24는 1년 전 20여 종류였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4월 44종류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 MD는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맛있고 품질 좋은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