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가 6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과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손잡고 온오프라인 혁신서비스를 발굴한다.
국민은행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신관에서 정문철 개인고객그룹 부행장과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가 ‘플랫폼 서비스 결합 기반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은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의 제휴 방식을 넘어 비금융·플랫폼 간 결합으로 양사의 콘텐츠·서비스 확장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