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시장조사기관 "미국 폴더블 스마트폰 선호도 28%, 1위는 삼성전자"

김바램 기자 wish@businesspost.co.kr 2023-04-04 11:18: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시장조사기관 "미국 폴더블 스마트폰 선호도 28%, 1위는 삼성전자"
▲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미국에서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폴더블을 구매할 의사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8%가 ‘다음 스마트폰으로 폴더블을 구매할 것 같다(Most likely)’라는 응답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비즈니스포스트]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의 28%가 다음 스마트폰으로 폴더블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 선호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브랜드로는 응답자의 46%가 삼성전자를 꼽았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미국에서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폴더블을 구매할 의사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8%가 ‘다음 스마트폰으로 폴더블을 구매할 것 같다(Most likely)’라고 대답했다고 4일 밝혔다.

‘다소 그럴 것 같다(Somewhat likely)’라는 응답은 16%, ‘확실치 않다(Not sure)’는 27%, ‘그럴 것 같지 않다(’Not likely)’ 12%, ‘전혀 그렇지 않다(Not at all)’ 17%로 집계됐다. 

소득이 높은 응답자가 폴더블 폰을 구매할 의사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으며 월 소득이 1만 달러 이상인 응답자가 다음 스마트폰 으로 폴더블을 선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46%가 삼성전자를 꼽았으며 뒤이어 애플 39%, 모토롤라 6% 순이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의 92%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

선호하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형태로 응답자의 49%가 플립형 폴더블을 선택했고 35%가 책처럼 접히는 형태를 꼽았다.

남성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플립형 폴더블을 선호한 한편 여성 응답자의 47%가 플립형 폴더블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책 형태 폴더블 선호도는 남성 응답자(30%)보다 여성 응답자(40%)가 더 높았다,

하니쉬 바티아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북미 연구 부국장은 “폴더블은 소비자들이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로 옮겨가는 것을 막는 ​​데 큰 기여를 했지만 폴더블이 미국에서 우세한 폼팩터가 되진 않을 것”이라며 “폴더블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일반 스마트폰과 공존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우리는 지금까지 ‘LG Wing’이나 ‘LG G8X 듀얼 스크린’과 같은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봐 왔지만 삼성의 폴더블 기기가 가장 성공적이었다”고 덧붙였다. 김바램 기자

최신기사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필요
윤석열 구속에 엇갈린 반응, 국힘 "사법부에 유감" 민주당 "국민 분노 덕분"
우리금융 회장 임종룡 해외투자자에 서한, "밸류업 정책 일관되게 추진할 것"
하나금융 함영주 베인캐피탈에 국내 투자 확대 요청, "새 사업기회 창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에 구속영장 발부, 현직 대통령 사상 처음
HD현대건설기계 필리핀서 굴착기 122대 수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박차
비트코인 1억5544만 원대 1%대 상승, 트럼프 취임 기대에 강세
[재계 뉴리더] '사촌경영' LS그룹 오너 3세대 부상, 2030년 '3세 시대' 첫 ..
영업 치우친 4대 금융 은행장 인사, 밸류업 챙길 지주 CFO 무게감 커졌다
윌리엄 김 신세계인터내셔날 '최후 시험대', 패션 반등 해법 여전히 '안갯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