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남양유업 중장년층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 출시, 단백질 섭취 제품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30 11:23: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남양유업이 중장년층을 위한 단백질 섭취 제품을 내놨다.

30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시니어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상에서 간편한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최근 출시했다.
 
남양유업 중장년층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 출시, 단백질 섭취 제품
▲ 남양유업이 시니어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상에서 간편한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했다. <남양유업>

55년 동안 쌓아온 남양분유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은 테이크핏 케어는 유산균 발효 유청 단백질을 사용해 소화 흡수가 쉬운 제품이다. 또한 당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기존 제품들보다 당을 줄였다.

테이크핏 케어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100% 완전단백질, 뼈 건강을 고려한 칼슘과 비타민D,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

은퇴 이후 소비 생활과 여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중장년층이 많아지면서 시니어 케어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이 건강 관리를 위해 단백질 섭취를 신경쓰면서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단백질은 중장년층 질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50대 이후에는 근육량과 근육 기능의 저하가 빨라지는 ‘근감소증’에 취약하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감소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고령자들 중에는 소홀한 식단 관리, 약물 복용에 따른 식욕 부진 등으로 일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케어는 건강, 근력 관리에 필요한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올해도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한온시스템 1분기 순손실 226억 적자전환, "관세 영향에 이자 부담 커져"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이익 15.6% 증가, AI사업 성장에 비용 효율화
4월 수입차 판매 64% 하이브리드차, BMW 한 달 만에 1위 탈환
[전국지표조사] 한덕수 대선 출마, '바람직하다' 36% vs '바람직하지 않다' 58%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3자 대결'도 우위, 이재명 43% 김문수 29% 이준석 7%
LIG넥스원 1분기 영업이익 1136억 작년 대비 70% 증가, "국내 매출 확대"
[전국지표조사] 차기 대통령 적합도, 이재명 43% 한덕수 23% 김문수 12%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불안 신호, 투자자 활동 '약세장 수준'으로 낮아져
[정의길 국제경제 톺아보기] 트럼프의 달러 약세가 초래할 세계는?
시장조사업체 "올해 OLED 발광재료 사용량 28% 증가 전망, 패널 출하 급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