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금호타이어가 올해 매출 4조2700억 원을 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금호타이어는 2023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규모인 4조2700억 원을 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23일 밝혔다.
▲ 23일 금호타이어가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
금호타이어는 “경영 안정화와 미래 성장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도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5592억 원, 영업이익 231억 원을 거뒀다. 2021년과 비교해 매출은 36.8% 늘었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이와 함께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이 노조가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통상임금 소송도 마무리함으로서 노사관계에 불확실성을 털어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외 완성차업계 공급 물량 확대 및 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해 매출을 증대할 것" 이라며 "고수익 제품의 판매 비중을 높이고 판매단가 인상과 내부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