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2일 내내스튜디오를 선보인 지 한 달 만에 콘텐츠 조회수가 23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의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 1달 만에 조회수 230만 뷰를 넘었다. 사진은 개그우먼 김민경씨가 출연하는 웹예능 '맛나면먹으리'의 한 장면. <롯데홈쇼핑> |
내내스튜디오는 롯데홈쇼핑이 콘텐츠커머스를 강화하기 위해 2월15일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이다. 자체 제작한 신규 콘텐츠를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늘리겠다는 전략에서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음악 예능을 선보여 한 달 만에 조회수 23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MZ세대 시청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
내내스튜디오의 대표 콘텐츠로는 개그우먼 김민경씨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먹으리’, 아이돌그룹 에비이식스(AB6IX)의 멤버 이대휘가 진행하는 라이브 음악 예능 ‘이대휘파람’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콘텐츠에서 소개된 상품을 TV와 모바일, 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에서 판매해 콘텐츠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