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식물성 대체유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으로 다양한 용량의 제품으로 출시됐다.
'얼티브 오리지널'은 지난해 6월 선보인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했다. 190ml와 730ml 두 제품으로 구성됐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카페라떼를 어울리는 거품 질감이 특징으로 주로 커피나 차에 섞어마시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커피 전문점의 음료제조용도로 730ml 용량을 출시했다.
'얼티브 비건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 없이 카페라떼의 맛을 구현한 채식주의 커피 음료다. 우유 대신 식물성 단백질 대체유를, 설탕 대신 대체당(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했다.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두 종류로 소용량 190ml 제품으로 출시됐다.
얼티브 제품은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오프라인 할인점 및 카페를 대상으로한 기업사이 거래(B2B) 채널로도 유통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해 대체유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