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신 "TSMC 하반기 파운드리 가격 인상 가능성, 20% 상승 전망도"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3-03-20 11:2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TSMC가 2023년 하반기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

20일 대만 디지타임스 등에 따르면 TSMC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반도체 제조 비용에 대응해 올해 하반기 파운드리 가격 인상을 검토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신 "TSMC 하반기 파운드리 가격 인상 가능성, 20% 상승 전망도"
▲ 20일 대만 디지타임스 등에 따르면 TSMC가 2023년 하반기 파운드리 가격 인상을 검토할 것으로 전망된다. 

TSMC는 2021년 8월 파운드리 가격을 20% 올렸고 2022년 하반기에도 가격을 10% 추가 인상했다.

대만매체 이코노믹데일리뉴스는 이미 TSMC가 2023년 파운드리 가격을 20%까지 인상할 수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TSMC의 반도체 제조 비용은 향후에도 계속해서 높아질 공산이 크다.

TSMC는 현재 미국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을 짓고 있는데 건설 비용과 생산 비용 모두 대만에서보다 높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모리스 창 TSMC 창업주는 16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패널 토론에서 “미국의 반도체 칩 생산 비용이 2배로 높아질 수 있다. 비용이 2배가 되면 반도체 보급은 멈추거나 상당히 느려질 것”이라며 “미국이 왜 그렇게 많은 반도체 제조 시설을, 효율적인 아시아 지역에서 미국으로 옮기려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TSMC의 미국 공장 생산비용이 대만의 주력 생산라인보다 50% 이상 높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제는 2배 가까이 늘 것이라고 전망을 변경한 것이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국가대표 AI프로젝트 기대감에 팔란티어 '깜짝실적', 네이버 포스코DX LG..
'우려가 기대로' 뉴욕증시 M7 대부분 상승, 엔비디아 3%대 올라
KB증권 "롯데하이마트 실적 반등 시작, 구조 혁신에 집중한 효과 나타나"
한화투자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내수·해외 동반 성장"
비트코인 1억6066만 원대 상승, 미국 가상화폐정책 시행 위한 프로젝트 가동
한국투자 "지누스 하반기 성장세 지속될 전망, 글로벌 매출 흐름 양호"
동서와 동서식품 경영권 승계 유력한 장손 김종희, 사촌들과 경영구도 어떻게 구축할까
고배당 논란 동서 중간배당, 김상헌 김석수 주주환원 이면에 오너일가 이익 독차지 시각도
동서식품 '50:50 합작' 한계로 수출 불가능, 김상헌 김석수 '성장 돌파구 마련' ..
"한국 글로벌 방산 4대 강국으로 도약에 현대로템 기여", 이용배 영업이익 1조 향해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