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오랜 시간 신차 출고를 기다려준 고객에게 고객 보답 프로그램 '기아 베네핏 플러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 20일 기아가 장기 신차 대기 고객을 위해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아 베네핏 플러스'(사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180일 이상 신차 출고를 기다린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장기대기 출고 고객 케어 프로그램 '기다림, 감사 케어' 보험 서비스를 개선한 것이다.
기아는 기아 베네핏 플러스 도입으로 장기대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생활 밀착형 구독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중기 대기(180일~269일) △장기 대기(270일~365일) △초장기 대기(366일~) 기간에 따라 구독 기간 및 선택의 폭을 강화했다.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로는 △무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 '리디 셀렉트'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 등 영상 콘텐츠 서비스 '웨이브' △EPL, 골프 등 프리미엄 스포츠 OTT '스포티비나우'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정기구독 서비스 '어글리어스' 등이 있으며, 고객은 이중 자신의 대기 기간 등급에 맞는 혜택 1개를 골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아는 대기기간이 1년을 초과(366일 이상)한 초장기 대기 고객에게 구독 서비스 신청할 때 기아 브랜딩 패키지가 돼 있는 꽃다발도 추가로 제공한다.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올해 12월까지로 2023년 3월2일 이후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가운데 전기차와 봉고를 제외한 차종을 출고하고 대기기간을 충족한 고객들에 대상으로 출고 후 90일 이내 '마이기아(MyKia)' 앱을 통해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고객의 소중한 기다림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출고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감사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기아를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