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유치 공들여, 18일 남성 화장품 패키지 판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3-17 10:03: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홈쇼핑이 남성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18일 오후 5시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남자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유치 공들여, 18일 남성 화장품 패키지 판매
▲ 현대홈쇼핑이 남성 고객을 위한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가 TV홈쇼핑에서 송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멋진남자쇼는 현대홈쇼핑이 1월부터 고정 편성해 3주마다 진행하는 3040세대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주로 여성 위주였던 기존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상대적으로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세대 남성들을 고객으로 끌어모으기 위한 현대홈쇼핑의 편성 전략이다.
 
애초 멋진남자쇼는 남성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를 통해 패션 상품 판매에만 집중하려고 했다. 하지만 멋진남자쇼가 고객 호응을 얻으면서 굳이 패션 상품에만 국한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 화장품 판매도 시도하기로 했다.
 
18일 방송에서는 175년 전통의 유명 독일 브랜드 피지오겔의 토너 200㎖ 2개와 플루이드로션 100㎖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이 방송 단독 세트로 판매된다.

구매고객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멤버십 H포인트를 5% 적립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로 구매 하면 5% 할인도 받는다.
 
현대홈쇼핑은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남성 고객의 화장품 수요도 빠르게 증가해 선제적으로 남성 전용 화장품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남성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2022년 현대홈쇼핑 3040세대 남성 고객의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약 35% 증가했으며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도 40% 늘었다. 남성 시청자 가운데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로 집계됐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