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부분변경한 새 아반떼 출시, 가격은 1960만 원부터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3-03-13 17:37: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부분변경한 새 아반떼 출시, 가격은 1960만 원부터
▲ 현대자동차가 부분변경한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부분변경한 새 아반떼를 출시했다.

현대차는 13일 3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한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아반떼에는 외관 일부 변경을 포함해 새 기술과 편의사양 등이 추가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적용됐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낮고 수평감을 확대했다.

외장 컬러는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3종의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다. 기존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등까지 더하면 색상은 총 9종이다.

내장 색상도 신규 색상인 △세이지 그린을 포함해 △블랙 원톤 △캐시미어 베이지 등 3종이 적용됐다.

안전사양도 대폭 확대됐다.

새 아반떼에는 △고강성 경량 차체 △동급 최초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좌/우)을 적용한 8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차로 유지 보조(LFA) 등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PDW-F/R) 등 주행과 주차를 돕는 편의사양도 강화됐다.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등 모두 3개 엔진 모델로 출시된다.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개별소비세 3.5%를 기준 트림별로 △스마트 1960만 원 △모던 2256만 원 △인스퍼레이션 2671만 원이다. LPI 1.6 모델의 경우 △스마트 2099만 원 △모던 2394만 원 △인스퍼레이션 2797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1.6 모델은 세제혜택이 적용되기 이전을 기준으로 △스마트 2578만 원 △모던 2820만 원 △인스퍼레이션 3203만 원부터 시작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사회초년생을 비롯해 젊은 감각을 지닌 고객층 모두를 만족시킬 차"라며 "중형차급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은 이동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현대차 부분변경한 새 아반떼 출시, 가격은 1960만 원부터
▲ '더 뉴 아반떼' 전면부. <현대자동차>

최신기사

[CINE 레시피] '억만장자들의 벙커' '테이크 쉘터', 지구 종말을 대비해 피난처를..
코오롱그룹 후계자 이규호 중심 새 판 짜기 중,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맡아 체질 개선 중
코오롱그룹 계열사 실적 부진 위험하다, 후계자 이규호 곳곳에 메스 들이대 통합 매각 상폐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타이어코드 다 불안, 영입 인사 허성 외부 수혈로 돌파구 찾아
[채널Who] 코오롱인더스트리 외부 인재 속속 영입, 허성 아라미드·타이어코드 위기에 ..
K-스틸법 국회 산자위 소위 통과, 탈탄소 '녹색철강기술' 지원 의무화 규정
삼양식품 중국 자싱 생산라인 증설 결정, 58억 더 투자해 6개에서 8개로
하이트진로 5년 만에 매출 역성장, 김인규 해외에서 성장 동력 찾기
금융위 한국투자·미래에셋증권 1호 IMA 지정, 키움증권 발행어음 승인
서학개미 열풍에 대외금융자산 역대 최대, 3분기 2조7976억 달러 집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