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동원F&B가 대체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동원F&B가 식물성 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를 론칭하고 참치와 만두 등 제품 7종을 선보였다. <동원F&B> |
동원F&B는 "마이플랜트는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플랜트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 품목인 참치와 만두 품목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제품 1종과 파우치 제품 4종(오리지널,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이,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2종(김치만두, 일반만두)이 출시됐다.
마이플랜트 제품은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제조돼 콜레스테롤 함량이 0%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드 오리지널은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보다 31% 낮아졌다.
동원F&B는 동원의 참치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특히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을 출시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할 것이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