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M엔터 음반·음원 카카오엔터가 독점 유통, K팝 그룹도 공동제작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3-02-23 11:00: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의 음반과 음원의 유통을 담당한다.

23일 엔터테인먼트업계에 따르면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7일 사업협력계약을 체결하면서 신주 및 전환사채 발행과 더불어 음반·음원 유통에 대한 내용도 합의했다.
 
SM엔터 음반·음원 카카오엔터가 독점 유통, K팝 그룹도 공동제작
▲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음반음원의 유통과 K팝 아티스트 제작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음반·음원의 국내 유통의 배타적 권리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부여하기로 했다. 해외 유통 역시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의 음반·음원 유통은 SK그룹 계열사인 드림어스가 맡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가수들의 국내 콘서트와 팬 미팅 티켓 판매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합작회사를 설립해 글로벌 오디션을 진행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를 통해 K팝 그룹을 공동 제작하는 방안도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SM엔터테인먼트는 22일 카카오와 협력 방안을 발표하며 "카카오가 구축한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사업적 커버리지가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12·3 계엄 전 정상적 국무회의가 운영되지는 않았다"
'계엄 핵심' 김용현 극단적 선택 시도하다 저지 당해, 법무부 "건강 양호"
[11일 오!정말] 이재명 "탄핵으로 정치 불확실성 해소, 경제회복 전제조건"
인텔 CEO 사임 뒤 사업전망 '예측 불허', 제조업 중단하고 팹리스 전환 가능성
ETF사업 신발끈 고쳐매는 삼성자산운용, 김우석-박명제 체제로 다시 '굳건한 1위' 노린다
중국서 '수주 싹쓸이' HD현대중공업 선박엔진 사업 '훨훨', 이상균 친환경엔진으로 '..
코스피 저가 매수세에 이틀 연속 상승 2440선 위로, 코스닥도 2% 넘게 올라
유유제약 유원상 2년 만에 배당 재개하나, 허리띠 조른 성과로 수혜 가시화
시장조사업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eSSD 매출 4.6조로 1위, SK하이닉스 2위"
국내외 게임 서비스 사업 확대하는 엔씨소프트 박병무, 외부 신작으로 흥행 성공할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