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국내 첫 14.9도 소주 등장, 맥키스컴퍼니 3월2일 제로슈거 '선양'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2-20 15:51: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최저 도수 소주가 나왔다. 소주의 알코올 도수 마지노선으로 여겨졌던 15도보다도 더 낮다.

맥키스컴퍼니는 3월2일에 새 소주 '선양(鮮洋)'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첫 14.9도 소주 등장, 맥키스컴퍼니 3월2일 제로슈거 '선양' 출시
▲ 맥키스컴퍼니가 3월2일 선보일 14.9도 소주 '선양'.

맥키스컴퍼니는 1873년 삼산물산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소주 제조기업으로 1974년부터 선양주조라는 이름으로 소주를 생산해온 충청권 소주기업이다. 2013년에 회사 이름을 맥키스컴퍼니로 바꿨다.
 
새로 출시되는 선양 소주는 산소 숙성 공법으로 제조됐으며 쌀과 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만들었다. 알코올 도수는 국내 최저인 14.9도다. 

새 소주 선양은 과당을 포함하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이기도 하다. 소주업계에서 360㎖ 기준으로 최저 열량인 298kcal다.

맥키스컴퍼니는 "옛 사명인 '선양'을 제품명으로 활용해 브랜드 정통성을 리브랜딩해 새로움을 추구하는 한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감각적 디자인 요소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점도 선양의 특징이라고 맥키스컴퍼니는 덧붙였다.

선양은 3월2일 대전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이언스점 5층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