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뉴진스 신곡 'OMG' 'Ditto' 미국에서 인기, 스포티파이 재생 20% 차지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3-02-13 16:35: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뉴진스의 신곡 '오엠쥐(OMG)'와 '디토(Ditto)'가 미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세계 최대 음악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가 1월2일 발매한 싱글앨범 'OMG'의 수록곡 OMG와 Ditto가 가장 많이 재생된 지역은 미국으로 집계됐다.
 
뉴진스 신곡 'OMG' 'Ditto' 미국에서 인기, 스포티파이 재생 20% 차지
▲ 하이브의 레이블 어도어 소속 걸그룹 '뉴진스'가 1월2일 발매한 신곡 'OMG'와 'Ditto'가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것으로 집계됐다.

OMG는 10일까지 1억1128만 회 재생됐는데 이 가운데 미국에서만 2271만 회가 재생돼 전체의 20% 이상을 차지했다.

Ditto는 스포티파이에서 총 1억6489만 회 재생됐고 미국 재생 횟수는 2872만 회로 약 17%의 점유율을 보였다.

뉴진스의 소속사인 하이브의 레이블 어도어는 "음원 발매 당시 급상승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게 일반적인데 뉴진스의 인기는 꾸준하게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OMG와 Ditto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 각각 3주와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임민규 기자

최신기사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 2019년 패스트트랙서 시작"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신속 추진"
중국 10월 대미 희토류 자석 수출 1월 이후 최고치 기록, 올해 누적은 20% 감소
Sh수협자산운용 김현욱호 공식 출항, 수협은행 금융지주사 전환 씨앗 뿌린다
한국 핵추진 잠수함 건조에 외신 평가 회의적, "기술력과 외교 등 과제 산적"
삼성물산에 반도체·중동 바람 불어올 조짐, 오세철 성공 공식 다시 한 번 더
[오늘의 주목주] '삼성 주주환원 기대' 삼성물산 5%대 상승, 코스닥 펩트론 15%대..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2026 후계자 포커스⑦] 정기선 HD현대 '3세 경영시대 개막', 수소·로봇·SMR..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