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공개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6-07-08 18:57: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내놓는 등 스포츠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공개  
▲ 삼성전자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삼성전자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파트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에 올림픽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제품 전면의 홈버튼과 통화 스피커부분을 금색 테두리로 장식했다. 제품 뒷면의 카메라테두리와 그 아래 오륜기는 파란색을 적용했다. 옆면 전원버튼에는 빨간색, 음량 조절버튼에 녹색을 사용했다.

삼성전자는 18일부터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한국, 브라질, 미국, 독일, 중국 등에서 각각 2016대씩 한정판매한다.

삼성전자는 2012년 영국 런던올림픽과 2014년 러시아 소치동계올림픽 때도 올림픽 에디션을 출시했다. 최근 배트맨 캐릭터를 활용한 갤럭시S7엣지 한정판 '인저스티스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약 1만2500대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과 웨어러블 기기 '기어아이콘X'를 리우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나눠주기로 했다.

기어아이콘X는 이어폰모양의 웨어러블기기로 운동정보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연결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림픽은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인이 하나되는 글로벌 축제"라며 "삼성전자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삼성전자가 올림픽 출전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지급해 선수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끊임없이 기술을 혁신하여 전 세계인들이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부터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올림픽 파트너십은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소프트뱅크 인텔 파운드리 사업 인수도 추진", 손정의 'AI 반도체 꿈' 키운다
SK에코플랜트 환경 자회사 3곳 KKR에 매각, 1조7800억 규모 주식매매계약
민주당 정진욱 "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 동원해 '원전 비밀협정' 진상 규명"
현대제철 미 법원에서 2차 승소, '한국 전기료는 보조금' 상무부 결정 재검토 명령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2분기 내수 부진, 하반기 필러 수출로 반등 기대"
IBK투자 "오리온 7월 실적 아쉬워, 국내외 비우호적 사업 환경 지속될 것"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개미투자자 무너트리는 거래세와 양도세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