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천만 명 돌파, 11년 동안 1시간에 100명씩 가입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1-31 09:52: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1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천만 명 돌파, 11년 동안 1시간에 100명씩 가입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스타벅스는 2월1~5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1년 9월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 지 11년 4개월 만이다. 이는 11년 동안 1시간에 100명씩 회원에 가입한 셈이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등급별로 혜택이 달라지며 웰컴, 그린, 골드 등 3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회원가입 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별'이 적립되고 쌓이는 별에 따라 등급이 오른다.

웰컴 회원은 첫 구매시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린 등급부터는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골드 회원에게는 그린 등급 혜택과 함께 별 12개를 적립할 때 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리워드 회원이 개인컵을 사용해 음료를 주문하면 400원 할인 대신 '에코별' 1개 적립을 선택할 수 있다. 에코별이 10개 적립될 때 마다 별 5개가 추가로 제공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1천만 명 회원들이 적립한 누적 별 개수는 15억3천만 개에 이르고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 음료는 1억9천만 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 1천만 명 돌파를 기념해 2월1~7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시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크기에 따라 1잔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회원이다"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해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