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지마켓이 신규 판매자 지원을 확대한다.
지마켓은 19일 신규 판매자에게 판매수수료나 광고비 혜택, 물류서비스 지원 등 다방면으로 판매 지원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우선 '셀러 특별 G원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광고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G마켓, 옥션 신규 판매자 가운데 통합관리 솔루션을 신청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31일까지다.
판매수수료 5% 할인 적용 기간은 3월1일부터 7개월이다. 월 매출 500만 원 이상을 달성하면 3개월이 추가돼 최대 10개월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120만 원의 광고비도 지원한다. 최근 3개월(2022년10~12월) 동안 G마켓과 옥션에서 매출이 없는 기존 통합관리 솔루션 회원 판매자도 이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신규 판매자는 매출 상승을 돕는 광고 상품 가운데 하나인 'AI매출업'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 상품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상품을 효율이 가장 높은 곳에 알아서 노출해주는 개인화 광고 상품으로 운영이 손쉽고 광고 효율이 높아 기존 판매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G마켓과 옥션의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 가능한 20만 원 상당의 e머니도 지원한다.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이거나 6개월 이상 미사용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물류센터 상품보관도 무료로 제공한다.
G마켓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려면 스마일배송 전용 물류센터에 물품을 보관해야 하는데 이 보관비를 최대 4개월 동안 면제해주는 내용이다.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직접 수령해 스마일배송 센터까지 운송 및 입고를 대행해주는 '밀크런' 이용료도 할인해준다.
올해 스마일배송에 신규 가입한 판매자에게는 상품 할인도 지원한다. 판매자가 할인을 원하는 스마일배송 대표상품을 골라 프로모션에 지원을 신청하면 G마켓이 해당 제품에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