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지마켓 신규 판매자 지원 확대, 판매수수료 광고비 물류서비스 혜택 제공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1-19 10:40: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지마켓이 신규 판매자 지원을 확대한다.

지마켓은 19일 신규 판매자에게 판매수수료나 광고비 혜택, 물류서비스 지원 등 다방면으로 판매 지원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지마켓 신규 판매자 지원 확대, 판매수수료 광고비 물류서비스 혜택 제공
▲ 지마켓이 신규 판매자 지원을 확대한다.

우선 '셀러 특별 G원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광고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G마켓, 옥션 신규 판매자 가운데 통합관리 솔루션을 신청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31일까지다.

판매수수료 5% 할인 적용 기간은 3월1일부터 7개월이다. 월 매출 500만 원 이상을 달성하면 3개월이 추가돼 최대 10개월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120만 원의 광고비도 지원한다. 최근 3개월(2022년10~12월) 동안 G마켓과 옥션에서 매출이 없는 기존 통합관리 솔루션 회원 판매자도 이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신규 판매자는 매출 상승을 돕는 광고 상품 가운데 하나인 'AI매출업'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 상품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상품을 효율이 가장 높은 곳에 알아서 노출해주는 개인화 광고 상품으로 운영이 손쉽고 광고 효율이 높아 기존 판매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G마켓과 옥션의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 가능한 20만 원 상당의 e머니도 지원한다.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이거나 6개월 이상 미사용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물류센터 상품보관도 무료로 제공한다.

G마켓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려면 스마일배송 전용 물류센터에 물품을 보관해야 하는데 이 보관비를 최대 4개월 동안 면제해주는 내용이다.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직접 수령해 스마일배송 센터까지 운송 및 입고를 대행해주는 '밀크런' 이용료도 할인해준다.

올해 스마일배송에 신규 가입한 판매자에게는 상품 할인도 지원한다. 판매자가 할인을 원하는 스마일배송 대표상품을 골라 프로모션에 지원을 신청하면 G마켓이 해당 제품에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관세 우려에도 4월 수출 582억 달러로 3.7% 증가, 대미 수출은 6.8% 감소
테슬라 이사회 머스크 CEO 교체 공식 절차 밟아, "실적과 주가 악화에 대응"
민주당 국민의힘 13조8천억 추경안 합의, 정부안보다 1조6천억 증액
한수원 주도 '팀코리아' 26조 규모 체코 원전사업 수주 확정, 7일 계약 체결
'더 센 게 온다' 2분기 노크하는 신작 게임, 세븐나이츠·다키스트데이즈 대기중
'반도체의 겨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덮치나, 한국 HBM 매출 1조 감소 전망
트럼프 입에 울고 웃었던 4월 코스피, 5월에도 변동성 장세 이어진다
황금연휴 속 어린이날, '카드'만 잘 챙겨도 테마파크 스포츠 관람이 즐거워진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역대 실적 또 깬다, 존 림 매출 '5조 클럽' 가입 확실
국제연구진 "기후변화가 경북 산불 가능성 2배 높여, 온난화 지속되면 추가 2배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