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최유삼 한국신용정보원장 취임사, "디지털 기반 금융혁신 지원"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3-01-09 11:5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최유삼 한국신용정보원장이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 금융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 원장은 9일 취임사에서 “신용정보원은 금융산업 데이터 인프라·플랫폼으로서 디지털·데이터 기반 금융혁신을 지원하겠다”며 “기업 데이터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각종 기업금융 인프라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삼 한국신용정보원장 취임사, "디지털 기반 금융혁신 지원"
▲ 최유삼 한국신용정보원장은 9일 취임사에서 “신용정보원은 디지털·데이터 기반 금융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쓰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그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면서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도 빈틈없는 대응 태세를 갖춰 신용정보원 IT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이날 제3대 한국신용정보원장에 취임한 뒤 부서를 돌며 업무를 시작했다. 

임기는 이날부터 2026년 1월8일까지 3년이다.

최 원장은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대광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금융위원회 글로벌금융과장, 공정시장과장, 금융소비자과장, 자본시장조사단장, 구조개선정책관 등을 지냈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공정위 영풍·YPC 현장조사, 순환출자 금지 위반 의혹
[22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똥을 물에 풀어도 된장이 되지는 않는다"
삼성중공업 협력사 관리자 21m 선박서 추락사, 5월 이어 또 사고
금융위 사모펀드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추진, 이억원 "건전성 강화"
엘앤에프 새 대표이사에 허제홍 이사회 의장 선임, "LFP양극재 시장 선점"
[오늘의 주목주] 'SK하이닉스 최대주주' SK스퀘어 주가 8%대 상승, 코스닥 원익I..
4대 그룹 총수 경제사절단으로 내년 1월 중국 방문 추진, 경제협력 논의
스튜디오드래곤 높은 제작비에 영업이익률 급감, 장경익 IP 사업으로 수익성 돌파구 찾아
지난해 금융사 1인당 평균 성과보수 1.6억, 금감원 성과보수체계 손질 예고
방사청 7.8조 KDDX 사업자 경쟁입찰로 선정키로, 한화오션 유리한 고지 오를지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