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열린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황환조 BGF네트웍스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BGF그룹 > |
[비즈니스포스트] BGF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택배 브랜드 CU포스트가 브랜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BGF네트웍스는 15일 열린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CU포스트가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창의적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CU포스트는 차별화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전개하고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상을 받았다.
역대 수상 브랜드 가운데 택배 관련 브랜드가 상을 받은 것은 CU포스트가 처음이다.
CU포스트는 2017년 독자 브랜드로 출범한 뒤 택배업계 최초의 공식 앱(애플리케이션) 출시, 안심퀵 서비스, 방문 수거형 홈택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국 1만6천여 CU 점포의 자체 인프라를 이용하는 점포 간 택배 ‘CU끼리 택배’는 2020년 처음 시행한 이후 약 2년 만에 규모가 10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황환조 BGF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소비자 중심 경영과 사회적 가치 추구를 토대로 꾸준히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BGF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대표 생활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서 CU포스트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