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코리안리재보험 탈석탄 금융 선언, 내년 1월부터 석탄 관련 투자 중단

박소망 기자 hope@businesspost.co.kr 2022-11-30 14:49: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리안리재보험이 탈석탄을 선언했다. 

코리안리재보험은 30일 탈석탄 금융 선언문을 발표하고 앞으로 신규 투자 및 인수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리안리재보험 탈석탄 금융 선언, 내년 1월부터 석탄 관련 투자 중단
▲ 코리안리재보험이 탈석탄 금융 선언문을 발표하고 앞으로 신규 투자 및 인수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코리안리 전경. <비즈니스포스트>



선언에 따라 코리안리재보험은 2023년 1월부터 국내외 석탄 채굴 및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관련된 신규 투자 및 임의재보험 인수를 중단한다. 

다만 국가 에너지 정책, 사회적 약자 및 저개발국가 지원 등 사회적 필요에 따라 예외 사항을 두기로 했다.  

코리안리재보험 관계자는 이번 선언을 두고 "이는 중후장대(重厚長大)의 전통산업 중심으로 발전한 한국과 같은 국가가 저탄소 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공존의 시기가 불가피하다는 인식에 기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리안리재보험은 28일 이사회에서 탈석탄 금융 선언문을 채택했다.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중심으로 탈석탄 정책 수립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앞서 코리안리재보험은 2021년에 ESG 전담조직을, 2022년에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신설한 바 있다. 

코리안리재보험 관계자는 “이번 탈석탄 금융 선언을 시작으로 기후변화에 맞서는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그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소망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