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2022-11-17 11:58:0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솔루션인 웨이블(WAYBLE)이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SK에코플랜트는 웨이블 솔루션이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 스마트시티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솔루션인 웨이블(WAYBLE)이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을 구동한 모습. < SK에코플랜트 >
CES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전시에 앞서 혁신 기술과 상품을 평가해 혁신상을 수여한다.
웨이블은 폐기물 배출·운송·처리 등 모든 생애주기를 추적 및 관리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폐기물산업 과정의 투명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11월 현재까지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비롯한 90여 개 기업에서 웨이블을 활용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폐기물의 종류와 부피, 무게, 배출 배턴 등을 분석하는 기능도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폐기물의 불필요한 배출 및 수거 과정을 최소화하고 재활용률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SK에코플랜트는 설명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기술을 통한 사업 고도화는 물론 다른 기업들의 환경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역할을 적극 수행해 환경산업 수준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차별화된 환경 솔루션을 세계에 수출하는 종합환경회사로 입지를 다지기 위한 혁신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