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시민과경제  금융정책

올해 3분기 공적자금 14억 회수, 전체 168조 투입해 누적 회수율 71%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11-01 18:5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금융위원회가 올해 3분기 약 14억 원의 공적자금을 회수했다.

1일 금융위원회가 내놓은 '2022년 3·4분기 공적자금 운용현황'을 보면 3분기 공적자금 회수규모는 14억 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3분기 공적자금 14억 회수, 전체 168조 투입해 누적 회수율 71%
▲ 금융위원회의 '2022년 3·4분기 공적자금 운용현황'을 보면 3분기 공적자금 회수규모는 14억 원이다.

정부가 1997년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부실 금융회사를 정리하기 위해 투입한 공적자금의 규모는 모두168조7천억 원에 이른다. 

2022년 3분기까지 119조8천억 원을 회수했다. 공적자금 회수율은 71%로 나타났다.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0.6%포인트 높아졌지만 지난 2분기와 같은 수준에 머물렀다.

공적자금 회수율은 2011년 이후 60%대에 머물렀지만 지난해 예금보험공사가 들고 있던 우리금융지주 지분을 매각하면서 10년 만에 70%대로 올라왔다.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청주공장서 화학물질 누출 사고, 작업자 2명 병원 이송
MBK파트너스 홈플러스에 1천억 추가 연대보증, 주주사 책임 이행
씨티은행 "세계 금값 20% 추가 하락 가능성", 호르무즈 봉쇄 장기화에 투자심리 위축
시진핑 북한과 정상회담서 비핵화 언급 없어, 외신 "동북아 안정 중시" 분석
[10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국민은 영원하고 정권은 짧다"
[오늘의 주목주] '차익실현' 네이버 주가 11%대 급락, 코스피 4%대 내린 7730..
태광산업 신사업에 조선업 추가하나, "케이조선 매각 측과 거래구조·조건 협의 중"
K전력기기 3사 AI붐에 1분기 수주잔고 32조 '역대 최대', 유럽 '친환경'·중동 ..
[기후경쟁력포럼③] 탄소중립산업법이 제조업 판 바꾼다, 수소환원제철·친환경플라스틱 탈탄..
이재명 "AI 초과이익 분배에 새 메커니즘 필요", 초과세수 활용 논의와 맞물려 주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