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구광모 "LG 미래 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미래고객' 관점에서 고민해야"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9-30 10:57: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901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광모</a> "LG 미래 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미래고객' 관점에서 고민해야"
구광모 LG그룹 회장(가운데)이 29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사장단 워크숍’에서 최고경영진과 대화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 < LG >
[비즈니스포스트]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질 것을 임원들에게 강조했다.

30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29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에서 ‘사장단 워크숍’을 열고 “미래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미래고객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계열사 대표이사, 사업본부장 등과 그동안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구축한 사업기반을 토대로 10년 뒤의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 실행전략을 논의했다.

LG그룹은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사장단 워크숍을 진행해 왔지만 이번처럼 한 공간에 모두 모인 것은 2019년 9월 이후 3년 만이다.

이날 워크숍은 주재우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와 탈레스 S. 테이세이라 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주 교수는 고객경험 혁신에 대한 본질적 이해와 설계방안을, 테이세이라 교수는 고객가치 실천 전략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LG 최고경영진은 이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고객가치 기반의 혁신활동 결과를 점검하고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방안을 논의했다.

구 회장은 “경영환경이 어려울 때 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가서는 안 된다”며 “주도적이고 능동적 자세로 다가올 미래 모습을 우리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