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수원,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 설명회' 열어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2-09-06 17:06: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수원,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 설명회' 열어
▲ 한국수력원자력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경북 경주시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수원이 8월에 이집트 엘다바 원전 4개 호기의 2차측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기자재 공급사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은 황주호 한수원 사장(맨 앞줄 오른쪽 여섯 번째) 등 참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수력원자력>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수력원자력이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과 과련해 기자재 공급설명회를 연다.

한수원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경북 경주시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설명회는 한수원이 8월에 이집트 엘다바 원전 4개 호기의 2차측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기자재 공급사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첫날인 6일에는 한수원에 등록된 유자격 업체와 사업참여에 관심이 있는 업체 40개 사의 80여 명이 참가했다.

한수원은 설명회에서 이집트 엘바다 원전사업 추진현황을 소개하고 구매계약 일정, 유자격 공급자 등록 등 국내 기자재 공급사가 사업참여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설명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집트 엘다바 원전사업은 침체된 원전생태계 부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서는 국내 공급사들의 많은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한미반도체 HBM4용 'TC본더4' 출시, 곽동신 "엔비디아 블랙웰도 한미 장비로"
한국투자증권 "KAI FA-50 필리핀 수출 5월 내 본계약 가능, 1조 규모"
인텔 파운드리 진출 앞두고 고객사 물량 확보에 고전, 삼성전자에 위협 제한적
iM증권 "CJ대한통운 목표주가 하향, 택배 물동량과 글로벌 실적 둔화 전망"
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해 보안 강화, 위원장은 최창원
IBK투자 "신세계 올해 영업이익 하락, 투자비 증가에 따른 부담 가중"
더본코리아 백종원 "점주 상황 개선이 1순위 과제, 향후 한식 소스로 해외 공략"
DB증권 "파마리서치 목표주가 상향, 외국환자 증가로 리쥬란 호실적 예상"
'트럼프 사우디 방문' 뉴욕증시 M7 대부분 상승, 엔비디아 5%대 올라
삼성전자 독일 냉난방공조 '플랙트그룹' 2.3조에 인수, 급성장 AI 데이터센터 냉각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