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2022-09-05 10:26:3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내 경제시스템을 본격 가동해 이프랜드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참여자 보상 및 호스트 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이프랜드 PC 베타버전 △메타버스 첫 방문자들을 위한 '라운지' 등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참여자 보상 및 호스트 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이프랜드 PC 베타버전 △메타버스 첫 방문자들을 위한 '라운지' 등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포함해 연내 대규모 업데이트를 모두 3번 진행해 이프랜드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 사용자들이 더욱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프랜드 포인트는 특정 시간대 접속, 이프랜드 내 다양한 기능 사용 등 정해진 미션을 달성함으로써 △출석 보상 △데일리 보상 △깜짝 보상 등으로 적립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적립한 이프랜드 포인트를 이프랜드 모임(밋업)을 운영하는 호스트에게 후원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이렇게 받은 포인트를 매월 말 개인 계좌로 현금화 신청하면 다음 달 정산된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누구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향후 이프랜드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연계하는 등 경제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프랜드 스튜디오는 11종의 템플릿(편집도구)을 기반으로 이프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바타 코스튬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직접 제작한 코스튬을 이프랜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향후 이프랜드 포인트로 아바타 코스튬을 거래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내 경제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사용자 참여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며 "연내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 진행해 이프랜드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