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조정식 "이재명 검찰 소환은 야당에 전면전 선포, DJ 현해탄 사건 연상"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2-09-04 13:44: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검찰의 이재명 민주당 대표 출석 요구를 놓고 ‘제1 야당에 대한 전면전 선포’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조 사무총장은 4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소환은 한국 정치사에 전례가 드문 일로 명백한 정치보복이자 야당 탄압이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143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조정식</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861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검찰 소환은 야당에 전면전 선포, DJ 현해탄 사건 연상"
▲ 조 사무총장은 4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소환은 한국 정치사에 전례가 드문 일로 명백한 정치보복이자 야당 탄압”이라고 말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그는 “이 대표가 취임한 지 사흘 만인 8월30일 대통령과의 통화와 영수회담 제안이 있은 지 하루 만에 돌아온 답은 터무니 없는 구실을 잡아 만든 소환장이다”며 “과거 중앙정보부의 김대중 현해탄 사건을 연상시킬 정도로 검찰을 통한 무자비한 정치보복 본색을 드러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사무총장은 “없는 죄도 만드는 짜맞추기 수사, 나올 때까지 탈탈 터는 먼지털기 수사로 정치검찰의 사법살인을 자행하겠다는 것이고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는 줄줄이 무혐의 처분하면서 야당 인사는 줄줄이 소환하는 막장급 편파 수사”라고 꼬집었다.

그는 “김 여사를 대상으로 한 각종 의혹에는 무딘 칼날로 면죄부를 주고 야당 대표를 향해서는 더 시퍼런 칼날을 들이대 어떻게든 엮어보겠다는 전형적인 내로남불 수사이자 불공정 수사다”고 덧붙였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89.77% 득표로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 "이재명은 모든 국민의 후보"
산업연구원 "미국 중국 인공지능 패권 경쟁에서 한국은 AI 제조업에 역량 집중해야"
김경수 "민주당 대선 후보 중심으로 응원봉 세력과 압도적 정권교체 해야"
김동연, 민주당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전문가로서 위기와 싸워 이기겠다"
금감원장 이복현 "저는 보수주의자이자 시장주의자, 정치 결심했다면 작년에 했을 것"
이재명 "이재명 정부의 유일한 기준은 국민과 민생, 국민의 편 될 것"
현대차정몽구재단, 명동서 양희은 출연 콘서트 '2025 온소 레코드' 열어
금융위원장 김병환, 미국 실리콘밸리 찾아 벤처캐피털 활성화 방안 논의
삼성전자,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 진행
한덕수 유심 해킹 긴급지시, "SK텔레콤의 조치 적절성 점검하라"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재명 ㅡ 이젠 제명 반드시
이재명 ㅡ> 이젠 제명된다. 아니 민주당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없나, 아니 어떻게 이런 사람을 대통령 후보, 당대표로 지지할 수 있나, 정말 보편적 상식적인 국민으로서 이해할 수가 없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 지독한 이단적 종교에 몰입된 사람들이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ㅠㅠㅠ    (2022-09-04 17: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