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일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타타스 내츄럴 알케미(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타타스 내츄럴 알케미(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 사진은 타타 하퍼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타타 하퍼는 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로 2010년 출시됐다.
‘클린 뷰티’를 앞세워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는 미국 클린 뷰티 시장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며 “네타포르테, 컬트 뷰티 등의 온라인 채널 및 세포라, 니만마커스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타타 하퍼와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아메리카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타타 하퍼와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시도한다. 생산물류 시설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타타 하퍼의 수익성 강화에도 힘쓴다. 타타 하퍼의 북아메리카, 유럽사업을 확대하고 아시아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작업도 병행한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개발,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